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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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 목적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 여러분들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구매자 신원확인 정보, 결제 정보, 배송지 정보 등)만을 
   제공 받고 있습니다.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중 회원으로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받고자 하는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때 최소한의 
   필수 정보와 선택에 의한 부가정보를 제공 받고 있습니다.
③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개인정보의 종류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회원아이디
- 비밀번호
- 이름 
- 주소 
- 전화번호 / 휴대폰
- 전자우편주소

3. 개인정보의 이용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목적외 이용 및 제3자 제공을 금지합니다.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은 후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집니다.
③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⑤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가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수집된 정보의 목적 외 이용이나 제3자 제공을 금지합니다.

4.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철회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오류정정 및 정보제공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철회하는 경우에는 
   즉시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회원의 경우 자신의 정보를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웹사이트에서 열람 및 정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철회의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철회토록 합니다. 
③ 동의를 구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동의의 철회 방법을 고지합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회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관리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 운영합니다. 

⇒ 성명 : 이지애 
⇒ 연락처 : 전화 010-8279-0327
③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④ 개인정보관리를 위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이용된 경우 반드시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7. 개인정보보호 대책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기술적 대책을 시행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허가된 이용자만이 허가된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SSL 암호화방식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전송합니다. 지불정보는 별도로 강력한 보안프로토콜을 활용하여 암호화하여 처리합니다.
③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고 개인정보 관리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주기적으로 갱신합니다.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개인정보(회원정보)를 일반데이터와 분리하여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합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은 필수정보에 대하여는 고객센터와 개인정보 관리자 그리고 선택정보에 대해서는 
   개인정보관리자만이 접근가능하며 별도의 ID와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로그인시 확인하고 있으며 또한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시스템실는 출입은 인가 받은 자만이 출입할 수 있도록 통제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실에는 출입자명부를 비치 출입내역을 기록합니다.
   개인정보는 출력하여 보관하지 아니합니다.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시스템은 이중으로 운영하고 또한 정기적으로 개인정보를 백업하여 보관합니다.  
   또한 시스템운영자가 24시간 상주하여 시스템을 감시하고 있으며, 비상시에는 응급조치절차를 비치하여 대비하고 있습니다.
   회선 상태를 포함한 시스템 상태는 시스템 운영자가 정기(매일점검, 주간점검, 월간점검)점검을 실시하며 
   필요시 부정기 점검을 실시합니다.

8.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 관련 문의 및 불만사항에 대하여 아래의 방법으로 처리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즉시 이를 처리하고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 고객센터 : 010-8279-0327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시 소정의 확인절차를 거쳐 인터넷 보안배상 책임 보험에 의거하여 일정액의 보상액을 지급 합니다. 
③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이용자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필요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정책의 개정

①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지침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합니다. 
②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개인정보보호 강화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변화에 따라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정책과 함께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서비스 기본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익산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E-mail) 등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 또는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2조의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회원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회사에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5. 서비스 : 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와 정보를 말합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 이용신청시 회원이 "동의함"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이용신청자는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 양식에 사실과 다름없이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 6 조에 따른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제2항과, 제3항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부족한 경우  
	②서비스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③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①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②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이용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④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충족되지 아니할 경우  

제 8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1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의무】 

제 9 조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및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기본서비스는 회원가입시 무료로 이용합니다.  
	(단, 회사에서 정한 별도의 정보와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서비스로 운영되며, 회사가 정한  
	유료서비스 정책에 따릅니다.) 

 2. 기 납입한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등 기타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을 위한 어떠한 수단으로도 사용할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등 법적 조치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 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인터넷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사업자"에게 통지합니다.  

 2.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중지에 의한 회원 및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4 장 이용 계약자에 대한 권리와 의무】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3. 전자우편정보나 서비스등 회원에게 제공되는 정보가 회사의 사정에 의해 유실되거나   
	서비스를 중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②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⑦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⑧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⑨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전자우편을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6.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과 정보(게시물) 및 회원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기  타】 

제 17 조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해지 신청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가입기록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가입을 해지하여  
	드립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16 조 및 기타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 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유료서비스의 경우 제14조의 항목을 제외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동배수의 이용기간 연장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잘못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칙】  

제 1 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5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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